스위트홈 시즌2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욕망이 괴물이 되는 세상,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자의 사투를 벌이는 현수와 그린홈의 생존자들 그리고 또 다른 존재의 등장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현상들까지 새로운 욕망과 사건, 사투를 그립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스위트홈 시즌1은 지난 2020년 공개돼 한국 시리즈 처음으로 넷플릭스 미국 TOP 10에 진입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의 이응복 감독이 시즌1에 이어 다시 한번 메가폰을 잡아 스위트홈 시즌 1을 좋아해 주었던 팬들의 기대가 더욱 큽니다. 시즌1 주역인 배우 송강, 이진욱, 이시영, 고민시, 박규영 뿐만 아니라 진영, 유오성, 오정세, 김무열 등이 새롭게 합류해 더욱 기대가 큽니다. 스위트홈 시즌1 못보신 분들은 아래에서 다시보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스위트홈 시즌 1 스토리 확인해보세요!
스위트홈 시즌 2
스위트홈 시즌2는 원작 웹툰과 다른 고유한 스토리를 위해 이응복 감독은 원작가 김칸비에게 자문받고 원작의 숨겨진 설정과 확장된 세계관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합니다. 이응복 감독은 “본격적인 아포칼립스다. 시즌1이 그린홈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밀실 공포를 다뤘다면 시즌2는 광장으로 나왔고 새로운 인물과 괴물이 대거 등장한다”고 말했습니다.
스위트홈 2는한층 더 커진 스케일로 시즌1이 그린홈 안에서 고군분투하는 주민들의 모습을 보여줬다면, 시즌2는 언제 어떻게 누가 괴물로 변해버릴지 모르는 두려움에 아비규환 그 자체가 된 세상 밖을 그려냈습니다. 괴물보다 더 괴물 같은 인간들, 인간보다 더 인간 같은 괴물들도 등장해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스위트홈 시즌2 넷플릭스 바로가기 확인해보세요!
스위트홈 시즌 2 등장인물
차현수( 배우 송강 )
그린홈으로 이사를 온 은둔형 외톨이로, 1410호에 거주.
교통사고로 가족을 잃고 학교에서는 학교 폭력에 연루되는 등 마음의 상처를 가지고 단칸방에서 매일 라면만 먹으며 게임으로 하루를 살아가는 삶의 희망이 없는 소년으로, 손목에는 상습적으로 자해를 했던 흉터가 남아있습니다.
편상욱( 배우 이진욱 )
고통을 모르고 악을 악으로 벌하는 전직 살인청부업자.
무뚝뚝한 말투, 험악한 인상과 더불어 온몸의 흉터가 특징이며, 엄청난 근력과 맷집의 소유자다. 주요 등장인물들 중 유일하게 그린홈에 거주하지 않는 외부인입니다.
서이경( 배우 이시영 )
502호에 홀로 거주하고 있는 특수부대 출신(육군 특전사)의 소방관.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오리지널 캐릭터 중 1명으로, 당시 결혼을 앞두고 있던 예비 신부였지만 모종의 사건으로 남편과 이별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하기 힘든 궂은 일도 솔선수범하는 성격으로, 그린 홈의 주요 생존자들이 개별 무기를 소지한 것과 대조적으로 본인의 힘으로 괴물들과 맞섭니다.
이은유( 배우 고민시 )
레를 전공한 여고생으로, 그린홈에서 오빠인 은혁과 함께 807호에 거주.
고아였지만 입양을 통해 은혁과 남매의 연을 맺었다습니다. 발목 부상으로 인해 자신이 가장 좋아했던 발레를 그만두게 되었고, 이에 대한 스트레스와 함께 사춘기까지 맞물려 굉장히 까칠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윤지수( 배우 박규영 )
베이시스트로 그린홈 1510호 입주자.
과거에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지만 이를 감춘 채 다른 사람들 앞에서는 씩씩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이며, 생계를 위해 친구의 만류에도 원하지 않는 행사도 가리지 않고 뛰고 있습니다.
임박사( 배우 오정세 )
정부의 지원 하에 백신을 만들기 위해 괴물화를 연구했습니다. 순수한 과학적 호기심일지 아니면 광기일지 다양한 등급의 괴물을 가둬 놓고 온갖 실험을 자행합니다.
탁인환( 배우 유오성 )
괴물 전담 부대인 까마귀 부대의 상사.
추후 스타디움 인원을 통솔, 가족을 쏴 죽였다는 소문이 돌만큼 냉철한 면모를 가졌지만 해가 되지 않는 괴물은 죽이지 않는 의외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김영후( 배우 김무열 )
UDT 출신의 중사.
임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목숨을 내놓고 괴물과 싸우는 부대원들을 가족처럼 아끼며 그들을 위해서라면 자신보다 계급이 높은 탁상사에게도 반기를 듭니다.
박찬영( 배우 진영 )
생존자를 이송하는 임무를 맡은 이병 찬영은 그린홈 주민들을 차에 태우고 안전캠프로 이동하게 됩니다.첫 만남부터 돌발 행동을 하는 은유가 눈에 걸렸고, 스타디움 생활을 하면서도 제멋대로인 은유가 걱정돼 그 뒤를 쫓게 됩니다.
박유리( 배우 고윤정 ) – 특별출연
천식을 앓고 있지만 시한부 환자들을 돌보며 생과 사에 무뎌진 탓에 괴물화 사태가 발발했을 때도 침착함을 유지하는 인물.
군대식 말투를 사용해서인지 의학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괴물 사태 한복판에서도 무덤덤해하는 것과 맞물려 간병인으로 일하기 전 간호 장교와 비슷한 일을 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은혁( 배우 이도현 ) – 특별출연
부모는 사망했고, 어린 시절 입양한 여동생 은유만 있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제 힘으로 극중 내로라하는 의대까지 합격할 정도로 탁월한 두뇌를 가진 수재지만 현재는 휴학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은유의 발레 수업 레슨비를 대주고 있습니다. 괴물화 사태로 아파트가 뒤숭숭해지자 냉철한 이성으로 그린 홈 주민들을 통제하기 시작합니다.
특수 감염자 차현수(송강)와 그린홈 사람들, 그리고 다채로운 새로운 캐릭터들이 그려나갈 본격 아포칼립스물 스위트홈 시즌2 서둘러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