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더 글로리' 파트2에 주목할 광기의 어머니들

by 김소라 기자 2023. 3. 10.
반응형

 드디어 공개되는 '더 글로리' 파트 2

 파트 2 공개를 앞둔 ' 더 글로리'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학창시절 당한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의 처절한 복수를 담은 이 작품은 탄탄한 캐릭터와 서사, 강렬한 흡인력으로 파트 1 공개 이후 뜨거운 화제를 모았고 파트 2 나올 때까지 못 기다리겠다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자신의 모든 삶을 복수에 바치기로 한 여자 문동은(송혜교)에게는 그녀 곁에서 칼춤을 추기로 작정한 의사 주여정(이도현)과 가정폭력 피해자인  조력자 강현남(엄혜란)이 있습니다. 동은의 학폭 가해자 5인방, 기상캐스터 박연진(임지연)을 필두로  전재준(박성훈), 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손명오(김건우)는 여전히 떵떵거리고 살고 있습니다.

 10일 공개되는 '더 글로리' 파트 2는 차곡차곡 준비해 온 동은의 복수가 본격적으로 펼쳐질 것입니다. 평생을 바친 복수를 드디어 실행에 옮기는 동은이 어떻게 가해자를 응징할 것인지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놓쳐서는 안 될 몇 명 인물들이 보입니다.

각기 다른 광기의 어머니들

 그중 변수가 되는 캐릭터가 바로 '어머니들'인데, 고요하게 혹은 노골적으로 미쳐있는 각기 다른 광기의 어머니들은 파트 2에 들어 저마다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낼 전망입니다. 학교폭력 피해자 문동은의 어머니(박지아)는 이미 티저와 예고편을 통해 이미 여러 예비 시청자들을 긴장시킨 인물입니다. 파트 1에서 단역이나 다름없는 분량으로 등장했지만, 가해자 5인에 못지않은 강렬한 빌런으로 고통받은 딸을 몇 푼 돈에 팔아넘기다시피 하며 딸의 삶을 수렁에 몰아넣은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이번 파트 2에서는 오렌지색으로 염색한 머리로 등장, 정신을 놓은 듯한 제스처를 취하는 모습을 예고편에 드러내며 예비 시청자들을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의미심장한 표정의 동은에게 안긴 뒷모습의 주인공 또한 동은의 어머니로 추정됩니다. 그녀가 또다시 어떻게  딸의  발목을 잡게 될지, 그리고 또 그녀 또한 다른 가해자처럼 응징의 대상이 될지 주시해 보게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주시해 볼 엄마는 바로 학교폭력 가해자 박연진의 어머니(손지나)가 있습니다. 많은 부분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의뭉스러운 점집을 제집처럼 드나들며 딸 연진을 다그치고 채근하며 대를 이은 악행을 이어가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긴장감을 높이는 캐릭터임이 분명합니다. 경찰 간부와 미묘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딸의 악행을 비호해 온 온 그녀를 '악의 실세' 같은 기운을 풍겨왔습니다. 예고편에는 노란 부적이 온통 붙어있는 개인 금고를 열어 무엇인가를 확인하는 모습으로 궁금증을 드높였습니다. 알고 보면 그녀는 어쩌면 딸의 몰락을 부를 수 있는 키를 쥔 사람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살인마에게 남편을 잃은 상처를 숨긴 채 듬직하게 자라준 아들을 그저 지켜봐 온 또 다른 어머니 박상임(김정영)이 있습니다. 남편의 뒤를 이은 병원장이자 의사로서 믿음직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남은 아들을 재미 삼아 농락한 살인마 앞에서는 평정심을 잃어버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녀는 잠깐 등장해 의미심장한 한마디를 던지는데, 예고편에서도 마주 선 아들에게 "들키지만 마"라고 말을 합니다. 주여정이 칼춤 추는 망나니를 자처한 상황이라 더욱 의미심장하게 느껴집니다.

 

  물론 또 다른 어머니들이 있습니다. 동은과 손잡은 가정폭력 피해자 강현남(엄혜란)은 딸 이선아(최수인)만은 보호하고 싶어 남편을 죽이려 마음먹은 어머니이고, 무엇보다 가해자 박연진이 딸 예솔에게만은 끔찍한 어머니입니다. 비뚤어진 성정부터 절박한 탈출 욕구까지, 수많은 이유로 광기를 장착한 어머니들의 선택은 '더 글로리' 파트 2는 또 다른 관점포인트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더 글로리' 파트 2  모든 떡밥 회수

 '더 글로리' 파트2 공개를 앞두고 김은숙 작가는 "사이다 맛, 마라 맛이 파트 2에 집중되었다고"며 자신했고, 안길호 감독도 "모든 떡밥이 회수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9,10회 사전 시사회 참석자들에 따르면  "김은숙은 신이다", "파트 1은 2에 비하면 장난이다"라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더 글로리 파트 2 공개 파트 1 떡밥 회수

문동은의 서늘한 복수가 예고

 

 

☞넷플릭스 할인카드 베스트 5종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넷플릭스 할인·적립카드 BEST 5

넷플릭스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으세요

www.card-gorilla.com

 

 

반응형

댓글0